top of page

바닐라는 재밌는게 좋아! 그리고 재미있는 사람들도 좋아! 재미있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면, 바닐라는 얼마든지 도와줄 수 있어! 레이비즈를 바로잡으면 재미있는 사람들이 늘어나는거라면, 그것도 얼마든지 도와줄 수 있어!

MOTIVE

어휘력이 부족하다. 제 나이 치고는 아직도 어린아이처럼 말한다. 책을 좋아하기는 하지만 글쎄. 아마 내키는대로 동화책 위주로 읽기때문에 그런 것일지도 모르겠다. 그래서일까? 아니면 제가 보는 것들을 솔직하게 표현하기 때문일까? 16살임에도 불구, 아직 열댓살짜리 아이처럼 쉬운 어휘를 주로 사용한다.

 

수집하는 취미가 있다. 수집 품목은 반짝이고, 작고, 귀여운 것들. 그러니까, 예를 들어 작은 인형이라던가, 사탕 껍질, 동전, 말린 꽃, 작은 돌멩이, 조개 껍데기, 귀여운 인형이나 모형이 달린 물품 등등. 꽤 다양하게 모으고 있으며, 주머니에도 몇 개씩 들어있다. 달라고하면 주기도 하는 편. 집착적으로 모으고는 있지만, 애착하지는 않는다. 종종 잃어버리기도 하는 것 같다.

 

매운 음식을 정말 정말 못 먹는다. 강제로 먹이려 들면 드물게 화를 내거나 울어버린다. 그리고 먹고나서도 운다. 그런데 가끔씩은 자기가 먼저 찾는 편. 찾는 것도 아주 맵지 않은 맛을 찾는다. 매운걸 그럭저럭 잘 먹는 사람이 먹으면, 이게 맵냐고 물어볼 정도의 매운 음식을 먹고도 물을 마구 들이킨다.

 

이따금 허공을 유심히 살필 때가 있다. 계속 지켜보고 있으면, 꽃을 하나 들고와 제 앞에 가지런히 놓아둔다거나, 간식거리를 내려놓고 바닥을 툭툭 두드리고는 한다. 한참을 대화도 없이 그러고 있다가, 인기척이 느껴지면 금방 아무 일도 없었던 척, 허공을 올려다보고는 했다.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거의 하지 않지만, 말하고 싶어한다면 들어주는 편. 가끔씩 분위기에 편승해 이야기를 꺼낼 때가 있는데, 주로 동생에 관한 이야기다.

 

돕는 것을 좋아하고, 조언해주는 것을 좋아하지만, 도움도 조언도 그다지 쓸모없을 때가 많다. 조언의 경우에는 명확한 해결책을 제시하지 못하니 그다지 도움이 못 되고, 도와주는 부분에서는 실수를 많이 하기에 도움이 되지 못한다. 세밀하고 오밀조밀한 작업은 힘들어하며, 그냥 크게 펑펑 터뜨리는 일이라면, 어쩌면 도움이 될지도? 누군가가 저런 부탁을 해왔던 적이 없어서 장담할 수는 없지만. 

​DETAIL

[액티브] 메이데이? 메이데이!

발 밑에 작게 마법진과 비슷한 진이 깔리며 망자를 소환한다. 망자는 개체마다 공격 +5의 보정치를 받는다. 최대로 소환할수 있는 망자의 수는 방어에 사용되는 망자를 포함해 5개까지. 망자를 소환하고 있을 때는 공격이나 방어를 할 수없는 무방비 상태에 놓인다.

 

[액티브] 코멧펀치!

소환된 망자가 대신 공격한다. 망자의 특성에 따라 약간의 수치 차이는 있으나 대부분의 망자는 공격과 방어가 일정하며 망자가 할 수 있는 최대 공격의 절반 이상의 데미지를 받았을 경우에는 독에 걸리기도 한다. 독에 걸린다면 턴당 2의 피해를 주며, 3회까지 중첩이 가능하다.

망자의 경우 최대 공격과 방어는 소환할때 굴렸던 주사위 수를 따라간다. 예를 들어 주사위 수가 30이 나왔다면, 그 당시 소환했던 망자의 최대 공격과 방어는 30이 된다.

 

[액티브] 대신 해줄래?

망자에게 대신 맞아 달라 부탁한다. 일정량의 기억과 생명을 바치고 망자를 불러낸 이가 원래 가지고 있던 생명의 (최소) 3분의 2이상의 피해를 입도록 만든다. 이 망자는 대신 맞아주는 역할 외, 그러니까 공격은 불가하다. 3일에 한번씩만 사용이 가능하다.

 

[액티브] 파티를 하자!

일종의 궁극기. 망자들이 도와주고 싶어한다. 하여 이 전투에서 불렀던 망자들을 대가 없이 다시 불러낼 수 있다. 이 망자들은 공격과 생명 +5의 보정을 추가로 받는다. 당연하게도 많이 불렀을수록 유용하며, 주사위 값이 30 미만일 경우 전부 사라진다.

 

[액티브] 무서운 사람이야! 도와줘!

방어에 특별한 능력이 있는 망자를 불러낸다. 망자는 점액질 형태로 대상을 1~2명 정도 감싸 보호할 수 있다. 망자는 불러낸 이의 생명만큼 맞으면 사라지기도 하고, 거둘 수도 있으며 1명을 보호했을 경우에는 10분, 2명을 보호했을 경우는 몸을 조금 더 크게 부풀리므로 5분을 버틴 후 자동으로 사라진다. 2명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주사위수가 30이상이 나와야만 한다.

sKIll

소환사

 

망자를 소환해낼 수 있다. 

죽은 것을 일시적으로 의식을 부여해 움직이게 한다. 동물이나 식물을 넘어 사람까지 가능하며 그 모습이 살아있을 때와 같지는 않다.

대체로는 눈이 하나 없거나, 팔이나 다리 따위가 하나 없거나, 목 위로는 없기도 하다.

 

망자는 대부분은 그녀의 말을 듣는 편이다. 다만 이따금 말을 듣지 않고, 역으로 그녀를 공격하는 것들이 있다.

그녀의 의식으로 말미암아 약간의 자아를 가진 망자가 나타나는데, 그녀가 불러낸 것들은 그녀의 감정에도 영향을 많이 받는다.

그들이 주로 반응하는 감정은 분노, 비탄, 그리고 고통.

 

소환은 한 번에 두 개체까지 가능하며, 그녀는 소환을 대가로 기억을 잃는다. 그 기억은 아주 소중한 기억일 수도 있고, 그녀는 더 이상 기억하지 못하는 기억일 수도 있으며, 혹은 좋지 못한 기억일수도 있다. 소환하는 시간만큼, 자신의 기억을 망자의 의식으로 변환한다고 생각하면 쉽다. 

또한 소환수의 피로가 그녀에게로 누적되기 때문에 늘 피곤함을 호소하며, 제법 오래 자고, 자주 잔다.

 

소환에는 약간의 시간이 걸리기에 곧바로 근접전으로 몰아치는 전투에는 특히 취약하다.

다만 이미 소환을 한 상태라면 근접전도 크게 무리는 없으나, 일단 모든 전투에서 자신이 무방비 할 수도 있다는 점에서는 불리하다고 해야할지.

Ability

35kg

142cm

15

신장

몸무게

​나이

CODE NAME

Enjoy

11월 11일 │여│현장부

이미지를 클릭하면 설정화가 새창으로 뜨게됩니다.

RELATIONSHIP

다나

서로 수집한 물품을 교환하거나 선물하면서 친하게 지내는 수집 친구!

에즈라

바닐라는 금방 까먹어버려! 그래서, 대신 기억해준대! 바닐라가 까먹기 전에 말하고, 까먹으면 벨이 말해줘! 그럼 벨은 바닐라 대신 기억해주는 사람일까? 바닐라, 전에도 있었던 것 같기도 하고? 바닐라는 들어도 기억 못 하지만~ 그런 일이 있었다는걸 새로 알게되는걸로 좋다고 생각해! 그리고 또, 자기 전에 동화책도 읽어줘! ...동화책 맞았던걸까? 바닐라는 잘 모르겠지만, 벨은 재밌어! 바닐라는 벨 좋아!

radioactive - with william joseph - dubstep piano on the lake
00:00 / 00:00
bottom of page